마케팅 경력을 쌓으려는 분들에게는 헤드헌터와의 협력이 중요한 전략 중 하나이다. 이번 글에서는 헤드헌터와 효과적으로 협력하여 마케팅 포지션을 찾기 위한 전략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이전 글에서는 헤드헌터와 협력하여 마케팅 포지션을 찾기 위한 전략을 소개했는데 이를 위해 자신의 강점과 경험을 명확히 전달하고,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맞춤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헤드헌터와의 소통을 자주 이어가고 기업 조사를 철저히 하고 면접을 진행했다면 이에 대한 후기와 피드백을 공유하여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 관계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기에 오늘은 이에 대한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풀어보겠다.
1. 자신의 강점과 경험을 명확히 전달하자.
예를 들어,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성공적인 캠페인을 이끌었던 경험이 있다면, 이를 헤드헌터에게 구체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이를 통해 헤드헌터는 적합한 포지션을 추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첫 단추를 잘 꽤기 위해서는 이 단계에서 본인의 강점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다.
2. 이력서와 커버레터는 포지션에 따라 맞춤화 작업 필요하다.
헤드헌터가 추천한 포지션에 맞춰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수정하는 걸 추천한다. 예를 들어, 추천받은 포지션이 콘텐츠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커버레터에서 콘텐츠 마케팅에 관한 경험과 성과를 강조해야 성공률이 높지 않을까? 이를 통해 기업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후보자임을 보여줄 수 있기에, 기존 작성했던 이력서 & 커버레터 등 무조건 해당 포지션에 맞춰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하다.
3. 헤드헌터는 마케팅 잘 모른다. 정보 공유해 그들의 역할 수행할 수 있도록 하자.
예를 들어, 최근 마케팅 업계에서 발생한 트렌드나 이슈에 대해 헤드헌터와 함께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것이 좋은데, 왜냐하면 이를 통해 헤드헌터가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적합한 포지션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헤드헌터는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기에, 마케터보다 마케팅 관련된 업계 트렌드나 지식을 알기 어렵다. 그러므로 우리가 최대한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해 헤더헌터가 좋은 포지션을 찾아 내게 제안해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좀 더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일 수 있다.
4. 헤드헌터 통해 더 자세히 기업에 대해 조사하자.
헤드헌터가 추천한 기업의 문화, 전략, 목표 등을 파악하고, 자신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해당 기업이 성장하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기획해 보고, 면접에서 이를 제시할 수 있기에, 기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보여주며, 헤드헌터와 협력을 통해 얻은 정보를 활용하여 더 나은 인상을 남기면 좋지 않을까?
5. 후기와 피드백 적극적으로 공유하자.
헤드헌터와의 협력 과정에서 얻은 좋은 경험과 소중한 피드백을 다른 이들과 공유하는 것을 권장한다. 헤드헌터와 함께 작성한 커버레터로 성공적인 면접을 치룬 후, 해당 헤드헌터에게 감사의 말과 함께 자신의 경험을 전달하면 이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헤드헌터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다.
다른 분들은 헤드헌터와 협력하는 과정에서 어떤 경험을 했는지, 어떤 전략을 사용해 성공적으로 협업을 했는지 궁금하다. 우선 나의 경험담을 기준으로 작성한 글이기에 참고 용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듯하다. 헤드헌터와 협업해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경험이 있다면 댓글에 의견 남겨주시면 서로 인사이트 공유하면 좋을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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