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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 꿀팁

마케팅을 모르는 헤드헌터 마케팅 포지션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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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들이 채용 프로세스에서 헤드헌터를 활용하고 있다? 

헤드헌터는 많은 산업군에서 수많은 후보자들 중에서 가장 적합한 사람을 찾아내는 데 탁월한 능력을 갖춘 전문가이다. 그러나, 이전에 마케팅 분야에서 일해 본 적이 없는 헤드헌터가 마케팅 포지션을 추천한다면, 이 추천을 받아들여도 괜찮을까?

 

헤드헌터 통해 포지션 추천받아도 괜찮을까?

우리는 헤드헌터를 통해 많은 산업군에서 일하는 적합한 후보자를 찾는 데 의존한다. 그러나, 적합한 후보자를 찾기 위해서는 헤드헌터가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를 가져야 한다. 이전에 마케팅 분야에서 일한 적이 없는 헤드헌터가 마케팅 포지션을 추천하는 경우, 그들이 추천하는 후보자들이 실제로 우리가 원하는 역량과 일치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다.

그러나, 헤드헌터가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를 갖추지 않더라도, 그들은 많은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적합한 후보자를 찾아줄 수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둬야 한다. 이는 헤드헌터가 채용 프로세스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 때문이다.

이전에 마케팅 분야에서 일한 적이 없는 헤드헌터가 마케팅 포지션을 추천하는 경우, 그들이 추천하는 포지션이 실제로 내가 발휘할 수 있는 역량과 일치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헤드헌터 마케팅을 모른다..

먼저, 헤드헌터가 마케팅 분야를 잘 모르기 때문에 신뢰가 안 된다는 것은 매우 논리적인 사실이다. 이런 경우,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나 정보를 제공해 헤드헌터가 나를 잘 어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헤드헌터를 활용한다면?

예를 들어, 자신이 어떤 분야에서 뛰어난 지, 이전에 어떤 종류의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도구나 기술을 사용하여 분석 및 평가를 수행하는 등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자.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면, 헤드헌터는 자신이 추천하는 마케팅 포지션과 자신의 능력 사이의 일치성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더욱 확신을 가지지 않을까?

또한, 해당 포지션에 대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나 목표 등을 자세히 파악하고, 해당 분야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숙지하여 이를 헤드헌터와 함께 공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이 디지털 마케팅에 특히 초점을 둔다면, 검색 엔진 최적화(SEO), 검색 엔진 마케팅(SEM),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과 같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사람을 찾는 것이 좋기에 이런 경우, 자신이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사람임을 강조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러한 정보를 함께 의논하고 공유함으로써, 헤드헌터와의 신뢰도가 높아지면 적합한 마케팅 포지션을 찾아낼 수 있다고 믿는다. 그들과 함께 협력하여 자신의 강점을 잘 어필하고, 기업의 요구사항과 일치하는 포지션을 찾는 것이 중요하기에 헤드헌터를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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